배우 한선화가 오랜만에 작품으로 돌아오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선화는 <편의점샛별이>라는 작품으로 오랜만에 팬들 곁으로 찾아온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한선화는 어떤 배우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선화는 부산이 고향으로 1990년 생으로 올해 나이 31살 입니다. 한선화는 2006년 sbs 슈퍼스타 서바이벌 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여자 아이돌 걸그룹 시크릿 전 멤버로 예능 담당이자 멤버에선 가장 마갠로 활약하였습니다.
한선화는 <청춘불패 >라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구구단 실수를 계기로 아이돌의 이미지에는 치명적으로 돌아갈 수 있었지만 맑고 깨끗한 순수한 백지 캐릭터로 이미지 구축에 성공을 하면서 배우로도 활약하며 전성기를 맞이하였습니다.
같은 멤버였던 송지은과 많이 닮았으며 shy boy 때부터는 머리 모양만 보면 누가 누군지 구분이 안갈 정도였다고 합니다. 상상더하기에서 성형수술을 대해서 자진고백을 하였습니다. 게다가 강심장에서 성형수술 의혹 때문에 한창 시달릴 때 커뮤니티에 자기 자신을 응원하는 글을 써서 주작한 적이 있다고 고백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주작경력이 있는 다른 연예인들과는 달리 끝까지 숨기려고 하지 않고 스스로 정직하게 밝힌 점과, 주작이 수준이 한선화씨 힘내세요 화이팅 이정도 수준이라 시청자들은 애교로 봐주고 넘어갔다고 합니다. 게다가 주작할 당시에는 몇몇 네티즌들은 한선화 본인이 쓴 것 같다고 눈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2012년 제국의 아이들 황광희와 함께 가상 부부로 출연하며 또 다시 전성기를 맞이하였습니다. 시크릿 멤버들은 불화설이 되며 논란이 되기도 하였는데요.
2015년 시크릿 멤버 송지은과 정하나가 엠넷 야만 tv에 출연하였는데요. 이 때 정하나가 시크릿의 술버릇에 대한 질문에 한선화는 술을 마시면 세상에 불만이 많아진다라고 대답하였습니다. 이후 한선화는 자신의 sns를 통해서 3년전 한 두 번 멤버간 분위기 때문에 술 먹은 적있는데 그 당시 백치미 이지지 때문에 송상해서 말한걸 세상에 불만이 많다고 말을 했구나 의미심장한 글을 올렸습니다.
이후 시크릿 내에 불화설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불화설이 생기면서 논라이 되기도 하였지만 같이 찍은 사진이 올라오며 불화설은 잘 해결이 되었습니다.
이후 2016년 9월 계약 종료되며 시크릿 탈퇴했다고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이후 배우로 전향하며 가수로는 활동을 중단하고 배우로 완전히 활동하였습니다.